본문 바로가기

웰빙

겨드랑이 멍울 암인지 아닌지 구별하려면

반응형

겨드랑이 멍울
겨드랑이 멍울 유방암 가능성

겨드랑이 멍울 암인지 아닌지 구별하려면

겨드랑이 멍울 관련정보

안녕하세요. 브로디 지식팩토리 입니다. 오늘은 겨드랑이 멍울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갑자기 덩어리가 만져진다면 우리는 덜컥 걱정이 듭니다. 혹시 암은 아닐까 하는 걱정이지요. 여러분도 혹시 이러한 상황에 놓이셨나요? 그렇다면 집주하세요. 암인지 아닌지 구별하고자 한다면 다음의 내용이 도움이 될 것 입니다. 구체적인 정보는 아래를 참고하세요.

멍울이 생기는 이유

그렇다면 먼저 겨드랑이 멍울을 비롯한 각종 멍울이 생기는 지 알아보겠습니다. 우리 몸에는 림프절이라는 기관이 있습니다. 해당 기관은 주로 목과 겨드랑이, 사타구니 등에 분포를 합니다. 그런데 이 부위에서는 염증이 자주 일어납니다. 몸의 컨디션이 나빠졌을 때 말이지요. 따라서 신체부위 중에서 해당 부위들에 가장 흔하게 멍울이 나타나는 것 입니다.

겨드랑이 멍울겨드랑이 멍울겨드랑이 멍울
겨드랑이 멍울 유방암 왼쪽 겨드랑이 멍울

임파선염 관련정보

앞서 말씀드린 원인이 바로 임파선염 입니다. 임파선의 크기가 커지면서 점점 염증이 심해지는 경향이 나타납니다. 이를 치료하기 위해서는 어떻게 해야할까요? 일반적으로는 컨디션을 회복하시면 증상도 자가치유가 되는 편 입니다. 결국 임파선염의 원인은 면역력이 떨어졌기 때문이지요. 이 경우에는 암일 확률이 매우 낮으니 걱정마시기 바랍니다. 하지만 직접적인 치료가 필요한 경우도 있습니다. 구체적인 정보는 아래에서 확인해보세요.

겨드랑이 멍울 치료가 필요한 케이스

부유방 관련정보

다음으로는 부유방의 가능성 입니다. 여성의 경우 태아 시기에 여러개의 부유방이 있습니다. 그중 하나가 실제로 성장을 하는 것이고 나머지는 퇴화를 하게 됩니다. 문제는 이 퇴화가 제대로 일어나지 않았을 때 입니다. 태어난 이후에도, 그리고 성장이 완료된 이후에도 몸 속에 숨어있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 경우 기존의 가슴처럼 부유방도 생리주기에 따라 크기가 변하게 됩니다. 이 부유방이 멍울로 만져질 수 있는 것이지요. 

겨드랑이 멍울겨드랑이 멍울겨드랑이 멍울
겨드랑이 멍울 유방암 오른쪽 겨드랑이 멍울

피지낭종 관련정보

두번째로 가장 흔한 관련 질환은 피지낭종입니다. 피부 가장 바깥쪽에 위치하고 이는 유선이 갑작스럽게 막힐 경우 발생합니다. 피지가 가득찬 주머니라 할 수 있습니다. 전문 병원에서는 최신 기술인 맘모톰을 이용해 간단하게 제거할 수 있습니다. 당일 제거를 하거나 크기가 클 경우 입원치료가 필요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에는 낮은 확률로 암일 가능성이 있어 조직검사가 병행됩니다.

겨드랑이 멍울겨드랑이 멍울겨드랑이 멍울
겨드랑이 멍울 유방암 겨드랑이 딱딱한 멍울

유방암 가능성

마지막으로 유방암 가능성에 대해 살펴볼까요? 유방암의 가장 흔한 전조증상으로는 겨드랑이 멍울이 있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실제로 겨드랑이 멍울이 유방암으로 이어지는 것은 드문 경우라 합니다. 그리고 비전문가로서는 육안으로 구별하는 것이 쉽지 않습니다. 따라서 주기적으로 마사지를 통해 증상을 확인하시고 멍울 발견 시 빠르게 병원을 방문하실 것을 권장합니다.

겨드랑이 멍울겨드랑이 멍울겨드랑이 멍울
겨드랑이 멍울 유방암 겨땀 주사

겨드랑이 멍울 암 관련성 총정리

지금까지 겨드랑이 멍울과 관련한 정보를 살펴보았습니다. 여러분께 도움이 되셨나요? 그렇다면 이 정보를 공유해보시기 바랍니다. 무엇보다 초기대응이 중요한 질환이기 때문입니다. 여러분의 작은 노력으로 주변 분들의 생명을 지킬 수도 있습니다. 생명의 은인이 된다면 평생 고마움으로 남겠지요? 본문 맨 하단에는 여러분의 SNS로 간편하게 공유할 수 있는 기능이 있습니다. 적극 활용하시기 바랍니다. 지금까지 브로디 지식팩토리 였습니다. 감사합니다.


눈 실핏줄 터짐 터지는 이유와 터졌을때 대처방법 이것만 기억

 

눈 실핏줄 터짐 터지는 이유와 터졌을때 대처방법 이것만 기억

눈 실핏줄 터짐 터지는 이유와 터졌을때 대처방법 이것만 기억 눈 실핏줄 터짐 대처방법은 안녕하세요. 브로디 지식팩토리 입니다. 우리는 흔히 피곤할 때 눈이 붉게 충혈됩니다. 이유는 눈 실��

brodyfac.tistory.com

링티 효과에 대한 팩트체크 3가지 대공개

 

링티 효과에 대한 팩트체크 3가지 대공개

링티 효과에 대한 팩트체크 3가지 대공개 링티 효과 더 알아보기 안녕하세요. 브로지 지식팩토리 입니다. 최근 TV 광고를 타며 링티 효과가 크게 관심받고 있습니다. 광고에서는 제대로 설명�

brodyfac.tistory.com

SMDR 수면영양제 부작용 팩트체크 3가지 진실

 

SMDR 수면영양제 부작용 팩트체크 3가지 진실

SMDR 수면영양제 부작용 팩트체크 3가지 진실 SMDR 수면영양제 부작용 확인하기 안녕하세요. 브로디 지식팩토리 입니다. 현대인에게 스트레스는 고질병과 같습니다. 그리고 스트레스가 심하면

brodyfac.tistory.com

 

 

반응형